
[한국연예축제일보, 황해식기자] 양양군이 신체활동 증가를 통한 기대수명 연장과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고맙다. 양양! 걷기 프로젝트”를 펼친다.
신체활동 부족은 심혈관계 질환, 암, 당뇨병 등의 주원인이자 세계적인 사망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 양양군 건강지표에 따르면 걷기사업 추진 이후 비만으로 인한 군민들의 질병 발생이 낮아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민들의 걷기 운동을 유도하기 위하여 2월부터 만19세 이상 양양군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에 가입 후 목표 걸음 달성자(2개월 36만보, 1일 6천보)에게는 2개월에 1회씩 인센티브(1만원권 상품권 또는 홍보물품)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총 4,432명이 2개월 동안 목표걸음 걷기에 도전한 결과 2,580명이 성공하여 인센티브를 제공받았다.
2021년은 총 5회차로 운영되며 마지막 회차는 건강기부로 운영되어 양양군 연탄은행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양양군 관내 걷기 좋은 길 15소를 안내하고 걷기 동아리팀을 수시모집 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걷기의 날로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권성준 보건소장은 “걷기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