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청, 2021 성남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 체결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혁신교육 지원

[한국연예축제일보, 서병진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은 성남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업무 협약에 따른 부속합의를 체결함에 따라 ‘같은 출발, 다양한 성장 지원’의 비전 아래 다양한 성남형교육 지원사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성남의 초, 중, 고, 특수학교 156교에 93억원의 예산이 지원될 예정이며 3월부터 학교에서는 지역과 협력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협약을 함으로써 시즌Ⅱ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미래교육으로 새롭게 도약하게 되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시, 성남형교육지원단과 함께 학교·마을의 교육협력을 강화하고 성남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를 구축한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학교별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학생중심 교육자치, 빛깔있는 교육과정, 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한 성남e드림 지역특성화사업,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 창의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에듀테크 기반 성남형 미래교육, 학교와 지역을 연결하는 성남형e 미래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창의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해 성남형 스마트교실 구축, 에듀테크 활용 창의융합 프로그램이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학교의 특성에 따라 지역 교육 자원을 연결하는 ‘학교제안형 교육과정’, ‘미래교육 성남’등 새로운 사업도 진행된다.

한편, 올해 운영될 지역특성화사업은 안전, 환경, 민주시민, 문화예술, 미래교육 등 5개 분야 36개 콘텐츠가 있으며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시, 성남형교육지원단이 함께 협력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성남형교육이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으로 확장되고 모든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