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주시, 주택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제안서 평가위원’공개모집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청주시가 ‘청주시 주택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제안서 평가에 참여할 평가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평가위원(후보자)은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21명 이상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도시, 건축, 주거 분야 전문가다.

응모자격은 ▲해당분야 3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국가 및 다른 지방자치단체 7급 이상 공무원 ▲정부투자기관·출연기관·지방공기업의 관련 기술직렬 5급 이상 직원 또는 동등 이상 경력자 ▲대학의 전임강사 이상인 사람으로서 관련 분야 전공을 한 사람 ▲기술사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사람으로서 1년 이상 관련 분야 근무경력을 가진 사람 등이다.

제출서류는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등록 신청서, 제안서 평가위원 서약서, 보안각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등 자격 요건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다.

최종 평가위원 선정 결과는 향후 개별 통보되며, 평가위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공동주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심화,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한 가구 구성 변화 등 주거정책을 둘러싼 다양한 여건 변화를 고려해 청주시 특성에 맞는 주택정책 기본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며“주택정책의 기본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이번 연구용역의 평가위원 모집에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주택 수요와 공급의 균형 유지, 주거복지, 주택 가격의 안정화 등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주택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자 ‘청주시 주택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주요 과제는 주택 현황 및 주거실태 제시, 인구·가구 및 주택시장 변화 분석, 주택 수요·공급 전망, 주택정책 기본 방향 및 비전 제시 등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