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주시립도서관, 학부모대상 특강 수강생 모집

코로나 시대, 초등생 슬기로운 ‘집공부법’온라인 강연

[한국연예축제일보, 이순례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한 자녀들의 학습결손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자 학부모를 위한 특강을 준비했다.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초등 집공부 방법’및 ‘아이와의 안정적 관계 맺기’에 대한 방안을 제시한다.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9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50명으로 1회 접수로 3회 강연을 모두 들을 수 있다.

‘초등 집공부의 힘’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며 도서 ‘아들이 초등학교에 갑니다’, ‘초등 집공부의 힘’등을 저술한 이진혁 교사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필요한 공부 방법과 부모의 역할 등을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강연은 ▲17일 ‘초등 집공부 기본기 기르기’▲19일 ‘초등 학년별·과목별 집공부 방법’▲ 24일 ‘아이와 안정적인 관계 맺기’로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줌(zoom)을 통한 라이브 강연으로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코로나로 인한 자녀들의 학습결손에 대해 걱정이 많은 학부모님들에게 아이 스스로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