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년 ‘경남 공동체협력지원가’를 찾습니다!

2년 이상 마을 활동 경험 및 공모사업 유경험자 대상 선발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행정과 협력하며 해결할 수 있게 도울 공동체협력지원가 65명을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2년 이상의 동일한 마을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으며 마을공동체 관련 공모사업 참여 경험이 있는 도민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자들은 지원가 양성교육을 이수한 후 올해 12월까지 마을사업 상담·컨설팅·모니터링을 비롯해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각종 주민 대상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활동은 경남도의 주민공모사업 자문과 회계 지원, 주민참여예산사업 모니터링, 주민자치회 활동 자문, 시군 단위의 민관협력 촉진 및 마을공동체 자원조사 등이다.

그 간 농촌개발사업 및 어촌뉴딜사업 등과 적극적인 협력사업들을 추진해 지역 특성에 따른 다각적인 공동체 활동의 촉진자 역할이 기대된다.

2021년 공동체협력지원가 모집 안내는 경상도청 누리집(홈페이지)과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된 문의는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하면 된다.

한편 경남도의 공동체협력지원가 제도는 전문 마을활동가를 공개 선발해 주민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전국 광역단위 첫 사례로, 경남도는 2020년부터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사무를 위탁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