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광역시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S-S 클로바 우수기관’ 시상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인천광역시 서구가 운영하는 인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월 20일 서구 관내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S-S 클로바’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9일 밝혔다.

‘S-S 클로바’ 사업은 「세균제로 프로젝트」를 통해 급식시설 및 기구의 세균오염도를 측정하여 위생관리의 중요성 교육과 자발적인 관리를 도모하고, 「나트륨 저감화-삼삼한 급식소 만들기」를 통해 염도측정과 교육이 진행되는 건강 맞춤형 위생·영양(Sound-Specialized hygiene and nutrition) 컨설팅 사업이다.

‘S-S 클로바’ 우수기관은 전년도 어린이급식소 순회 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생관리와 염도 관리가 우수한 급식소를 선정했으며 서구청직장어린이집, 블루힐어린이집, 꾸러기어린이집 3기관이 선정됐다.

시상에 참여한 관계자는 “아이들이 먹는 식사가 위생적인 부분과 영양적인 부분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했는데 이렇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금까지 노력해온 것을 인정받는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어린이급식소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바로 위생관리”라며 “더 안전하고 올바른 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양질의 급식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