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횡성군,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횡성군은겨울철?난방비?절감과?이산화탄소?배출?감소효과가?있는?친환경목재펠릿보일러와 난로를?보급할?계획이라고?밝혔다

목재펠릿보일러 지원사업은 주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탄소배출의 감소를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으로 횡성군은 올해 목재펠릿보일러 9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목재펠릿보일러는 화석연료인 기름보일러보다 이산화탄소 및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난방기기로 연간 4~7톤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볼 수 있고, 기름보일러의 연료비보다 약 30%정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설치비?지원은?산림청에?등록된?제품?중에서?1대당?400만원, 난로는 150만원?기준으로?주택용(임업?농업?상업용 포함) 보일러는?보조금 70%, 자부담 30%,?주민편의·사회복지용은?전액을 지원받을?수?있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6일까지이며, 횡성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건축물대장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산림녹지과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대상자 적정여부에 대한 심의를 거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군은?2009년부터?2020년까지?총238대의?펠릿보일러를?지원하여?난방비를 절감하고?온실가스를?줄임으로써?기후변화?대응에?기여해왔다.

양명모산림녹지과장은?“목재펠릿보일러는?화석연료를?대체하는?친환경에너지로서?고유가시대에?연료비?절감과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가?크다”며?“보일러?교체?및?보일러 신규 설치가?필요한?군민들의?많은?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