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생신축하’ 사업 추진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의 칠순·팔순 생신을 맞아 협의체 위원들과 동 공무원들이 함께 가정방문하여 떡과 과일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찾아가는 생신축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기부한 모금액으로 진행되고 어르신들의 생신에 맞춰 매월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명절 연휴를 앞둔 지난 9일에도 협의체 회원들은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생신을 맞은 어르신 댁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보냈다.

생신축하를 받은 어르신은 “적적하고 우울한 마음이 많았는데, 자식들도 안 챙기는 생일을 동에서 축하해 주고 선물까지 전해 줘서 너무 고맙다”며 떨리는 목소리로 인사를 건넸다.

김기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진심으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여 뿌듯했다”며 “주변에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들을 적극 발굴하여 맞춤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영 송림2동장은“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드릴 수 있는 이런 소소한 시간을 자주 마련해 감동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