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춘천시, 제안검토지원제 도입…시민 제안 더욱 꼼꼼히 살핀다

시민 제안 선정 및 검토 통해 시민 제안 채택률 상승 기대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춘천시정부가 제안제도를 통한 시민 제안을 더욱 꼼꼼하게 살피기 위해 올해 제안검토지원제를 도입한다.

제안검토지원제는 부서간 협력을 통해 제안제도를 통한 제안을 신중하게 검토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시민제안을 더욱 활성화하고 우수 제안의 시정 반영률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제안 중 2~3건을 선정하여 제안제도 담당부서인 시민주권담당관과 제안 소관 부서가 함께 논의 및 검토하여 제안심사서를 작성한다.

그리고 작성된 제안심사서를 제안심사위원회에 제출하고 채택 또는 불채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제안검토지원제가 도입할 경우 부서 간 협력을 통하여 시민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더욱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정부는 올해 제안실행 우수사례 보고서 작성과 이달의 제안 선정 등을 통해 제안제도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박정규 시민주권담당관은 “시민이 주인인 춘천에서 시민의 제안을 들어 정책으로 실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시민주권 도시, 춘천’으로 더 나아가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안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부에 따르면 2020년 춘천 시민소통 플랫폼 ‘봄의대화’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제안은 594건으로, 전년 405건 대비 46% 증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