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 자격취득·취미교육 수강생 모집

이달 15일~26일까지, 16개 강좌 249명 모집 운영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취업에서 창업까지 여성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상반기 프로그램 강좌 수강생을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 및 창업교육과정 7개, 취미과정 9개 주·야간반 총 16개 강좌(249명)로 운영한다.

먼저 자격취득 및 창업교육 과정은 △헤어미용사 △한식 조리기능사 △메이크업·네일아트 △닥종이 공예 △의상디자인 제작(이상 주간) △의상디자인 제작 △마크라메(이상 야간)로 구성됐다.
또한 취미교육과정은 △귀요미밸리댄스 △뱃살타파 줌바 △퀼트이야기 △하모니카(이상 주간) △다이어트댄스 △퀼트&생활자수 △엄마손밑반찬만들기 △수제청만들기 △라탄공예(이상 야간) 등으로 운영된다.

정춘엽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 19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방역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알찬 강좌를 운영하겠다”며 “여성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여성인력개발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중 신설한 3개 강좌 마크라메, 수제청만들기, 라틴공예는 지난해 수강생 설문조사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그리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는 것을 전제로 3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 2~5개월 과정으로 주 1~2회 각각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