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제구, ‘마을교육공동체’ 공개모집

“아이들이 마을의 주인으로 성장하도록 함께 키워갈 마을교육공동체를 모집합니다”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연제구는 오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연제구 마을교육공동체’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의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연제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 법인, 협동조합, 지역주민 등 10인 이상의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직접 방문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연제다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정보마당의 공지사항에 접속하면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연제다행복교육지구는 다행복교육 가치 확산과 주민 스스로 교육의 주체가 되는 마을교육생태계 구성을 위해 4개 씨앗마을교육공동체를 발굴하여 지원했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역사·문화 체험 △엄마와 함께 지구 살리기 첫걸음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성악교실 등 학생·학부모·새마을문고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단체를 구성해 다양한 활동성과를 만들고 공유했다.

올해는 씨앗마을교육공동체에서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뭐든지 해보자’ 마을 교육공동체 구성을 위하여 지원 규모·대상·방법을 확대했다.

구 관계자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은 교육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가장 단순한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 첫 걸음이다”며 “이 과정에서 학생을 포함한 모든 주민들이 교육으로 성장할 수 있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