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연예축제일보, 황해식기자] 동구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보건소 접근이 힘든 흡연자들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하여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고 금연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연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동구보건소 비대면 금연서비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사회적거리두기를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052-209-4065)로 금연서비스 신청을 하면 전화상담을 통해 무료로 금연물품을 집이나 직장으로 우편 수령할 수 있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상담 및 니코틴패치, 행동강화 물품(비타민, 구강청결제, 칫솔세트, 에코물병, 치약 등)을 제공받으며, 6개월 금연성공시 5만원상당의 건강용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역사회 건강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울산 동구의 남성현재흡연율은 44.3%로 전국평균 37.4%와 울산평균 35.9%보다 7~8% 높은 수준이다.
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동구주민 누구나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동구보건소 관계자는 “가족과 본인의 건강을 위하여 어느 때보다 금연이 필요하다. 지역사회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위해무료 금연지원서비스을 운영하니 금연을 다짐한 주민 누구나 이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