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구,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개최…사회적경제 활성화 힘찬 출발!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18일 2021년도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를 열고,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다졌다.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는 사회적경제 육성계획 수립 및 사회적경제조직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서구의 유일한 사회적경제 업무 관련 위원회다.

이번 위원회는 위원 위촉 기간 만료에 따른 재위촉과 관내 경제전문가의 신규위원 위촉 등 명단을 정비해 개최되어, 올해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향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위원회에선 서구의 ?년 사회적경제 육성계획안’과 ‘행정안전부 협업체계 공모사업’을 주요 안건으로 심의가 이뤄졌다.

또한, 사회적기업협의회장과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장, 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장, 구의원 등 다양한 경제주체의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서구가 지향해야 할 사회적경제 정책의 방향을 논하는 활발한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올해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사회적경제조직의 활력이 제고되고 사회적 가치의 선순환을 통해 주민의 행복을 견인할 수 있는 역할을 구의 사업부서와 사회적기업들이 함께 담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청장은 “서로e음 앱에 사회적경제 쇼핑몰을 입점시키는 등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