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교육

최근 개정된 근로기준법 내용과 어린이집 현장에서 유의해야 할 노사행정 중점 안내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는 18일 새학기를 맞아 지역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2021년 인사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이지웅 노무사를 초빙해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근로기준법의 기본 개념과 개정 내용을 소개하고 핵심 인사노무관리 실무교육을 했다.

특히 보육교직원 근로계약서 작성법부터 4대보험, 최저임금, 휴게시간, 연차, 초과근무 등 어린이집 현장에서 유의해야 할 노사행정과 인사관리 부분이 중점적으로 안내됐다.

센터는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들의 노무관리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손경화 센터장은 “어린이집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보육교직원의 직무교육, 열린어린이집 운영 안내, 평가제 컨설팅, 표준보육과정 컨설팅, 소양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어린이집의 지원자 역할이자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집 원장과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인사노무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면서 “어린이집이 능률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노무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