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성군, 소가야 꽃 연구회 참가자 모집

2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 신청

[한국연예축제일보, 이순례기자] 고성군은 2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 소가야 꽃사랑 연구회 회원 30명을 모집한다.

소가야 꽃사랑 연구회는 귀농인과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국화분재 교육을 통해 농업활동의 이해와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고성군에 주소를 둔 귀농인과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귀농인 15명, 지역주민 15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고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고성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 과수화훼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분재국을 위한 국화재배의 특성과 생리, 재배기술, 분재국 재배기술, 개화시기 조절 방법 등 이론교육과 농업기술센터 국화하우스에서 분심기, 이식, 정식, 작품만들기 등의 실기강의가 진행된다.

국화분재 교육 특성상 재배시기를 놓치면 교육에 어려움이 있어 3월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및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한 가운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수원 친환경농업과장은 “소가야 꽃사랑 연구회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국화분재 작품을 만들어 가면서 심신의 안정과 농업활동에 대한 이해와 생명의 소중함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희망찬 고성을 위한 밑바탕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 과수화훼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