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작구, 구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찾아요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 코로나19 캐치프레이즈 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동작구가 구정 현안에 대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분야는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와 코로나19 관련 캐치프레이즈이며, 창의적이고 우수한 제안을 발굴해 구정 추진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동작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먼저, 다음달 15일(월)까지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 사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본동 카페거리 활성화 방안 ▲유서깊은 용양봉저정 역사문화공간 조성 ▲누구나 찾는 용양봉저정 가족공원 조성 등이다.

구는 ▲실행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4월 중 최종 당선작 1건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오는 4월 23일(금)까지 2개월 간 코로나19 극복 관련 참신한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구체적 내용은 ▲사회적 거리두기 분야 - 마스크 착용 등 개인?집단방역 수칙 준수, 선별진료소 검사 독려 ▲백신 접종 분야 ▲성숙한 시민의식 분야 ? 의료진 응원 메시지 등 코로나19 극복 관련 분야별 구호 또는 표어이다.

구는 5월까지 ▲참신성 ▲상징성 ▲명확성 및 간결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한 캐치프레이즈 10여 건을 선정한다.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코로나19 관련 홍보가 필요한 모든 부서에 전달돼 리플렛, 현수막, 홍보문자 발송 시 활용된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이번 주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구정에 대한 주민 정책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