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시, 청년주도의 사회혁신 프로젝트 참가팀 공개모집

3.2.~3.17. 접수, 2021년 청년리빙랩 프로젝트 참가팀 모집

[한국연예축제일보, 이순례기자] 부산시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정의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고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2021 청년리빙랩* 프로젝트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리빙랩(Living lab) : ‘일상생활속 실험실’ 이라는 뜻으로, 기술(정책)을 최종적으로 사용하는 시민들이 전문가와 함께 문제를 정의하고 대안을 탐색·실험하는 참여형·개발형 공간

이 프로젝트는 총 6개 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게 팀당 2백~4백만 원의 실험비를 차등 지원하며, 우수 성과를 나타내는 팀에게는 5백만 원 내외의 심화 실험비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34세 이하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며, 공고일 기준으로 각 팀 책임자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부산으로 돼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17일까지이며,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부산시 부산청년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작년 청년리빙랩 프로젝트에서는 ▲코로나19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푸드트럭 비대면 주문시스템 개발 ▲금정구 장성시장내 라이프스타일 리빙랩 구축추진 ▲여성독거노인의 우울감 개선 프로그램 개발 등 청년층의 아이디어들이 모여 지역사회 혁신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본 프로젝트는 작년 처음으로 시행됐으며, 기존 행정 시스템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청년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시각으로 참신한 사회문제 대안이 제시되는 성과가 있었다.”라며, “올해에도 청년층의 많은 참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리빙랩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부산청년리빙랩 띵두 또는 사업수행기관인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