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평생학습관, 2021년 학부모 열린강좌 수강생 모집

3월 4일부터 6개 강좌, 수강생 90명 모집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3월 4일부터 3월 26일까지 관내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열린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4월 1일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 분야는 전년도 학부모 모니터링 설문결과를 반영한 학습지도, 독서논술, 진로지도, 인성교육, 심리이해, 감성코칭 6분야이다. 학습지도, 독서논술, 진로지도, 인성교육은 4회차이고 심리이해, 감성코칭 분야는 10회차로 운영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자녀 돌봄 시간이 늘어나고 가족 간 갈등이 증가됨에 따라 코로나 블루 해소와 부모 자녀 심리이해 교육 필요성이 증가되어 심리이해, 감성코칭 강좌를 신규로 개설하여 가족 간 유대감 증진 및 학부모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모든 강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소규모 대면 수업이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대전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청렴하고 깨끗한 교육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대전평생학습관 박미희 학부모지원과장은 “내실있는 학부모 강좌 운영으로 학부모 교육 참여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