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연예축제일보, 유혜경기자] 속초시는 시민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여가선용 및 자아실현 계기마련을 위한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2월 1일부터 2월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취미교양강좌를 비롯하여 외국어 및 정보화, 건강 강좌 등 8개 분야 75개 과목으로 접수 방법은 비대면 온라인(PC, 모바일)접수 및 온라인 접수가 어려우신 수강생을 위해 방문접수를 병행한다. 방문접수를 원하는 수강생은 2월 5일 금요일 17시까지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본 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방문접수 시 마스크를 필수 착용하여야 하고 체온측정, 손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수강신청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과 속초시 소재 사업체 근로자도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 평생학습강좌 교육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18일까지 16주(4개월)과정으로 운영된다.
한편, 2021년 평생학습 강좌는 아이옷만들기, 페이퍼플라워, 수제청만들기, 아코디언, 천연캔들화장품 등 수강생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9개 강좌를 신설했으며, 특히 ‘19년부터 보다 쾌적한 강의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분산 운영 중인 경동대 속초캠퍼스(舊 동우대)에서는 생활메이크업, 라탄공예 등 17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복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강의실 소독 및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사용 의무화,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평생학습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